DYU뉴스

【사진 설명】 동양대는 군과 대학이 우수한 군 전문인력과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상생 발전하기 위해 제28보병사단 및 제5기갑여단과 학군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은 협약 체결 후 최성해 총장과 강건작 사단장(왼쪽 사진), 곽재영 여단장의 기념 촬영 장면).

동양대는 11월 6일에 육군 제28보병사단과, 11월 14일에는 육군 제5기갑여단과 학군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학군 협약은 군 계약학과 개설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장병 비전설계 및 평생학습지원, 대학생 현장견학 및 안보교육 등 교육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열렸다.

동양대와 육군 제28보병사단, 육군 제5기갑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들의 현장 견학 및 안보교육 △대학 교수진의 군 장병 직무교육 지원 △학술, 교육, 문화 등 주요 행사 교류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추천 △학업장려를 위한 장학금 지원 등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최성해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학군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업무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군과 대학이 우수한 군 전문인력과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94년 개교한 동양대는 미군반환 공여지(캠프 캐슬)에 2016년 전국 최초로 4년제 캠퍼스인 동두천캠퍼스를 열고 공공인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