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프로그램설치(ReportExpress) 절차 (Windows 7이상 최적화)

※ 이 프로그램은 Internet Explorer전용 프로그램입니다.

1. Internet Explorer에 설치된 ActiveX 프로그램 삭제




2. 이미 설치된 ReportExpress 프로그램 삭제(최초설치면 다음단계로 이동)

① 윈도우 시작메뉴의 명령어 입력란에 “appwiz.cpl” 입력 엔터

② 설치된 프로그램 삭제

3. Internet Explorer 프로그램 종료 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클릭)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것)

4. 저장된 파일 경로로 이동 후 해당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 주의 : “제품등록중….. ” 메시지 창이 자동으로 사라질 때까지 대기

5. 두 번째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클릭)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것)

6. 저장된 파일 경로로 이동 후 해당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4번 동일)

7. 관련 프로그램 정상 실행 확인

1. 백신프로그램은 교내용(기숙사 제외)기숙사용(일신재, 사임당관, 삼봉관, 고운재, 회헌재, 복지관)으로, 각각 32bit(일반용)64bit로 분리되어 있으며, 해당 설치 파일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교내용 백신프로그램 설치 파일 기숙사용 백신프로그램 설치 파일
32bit(일반용) 32bit(일반용)
64bit 64bit

2. 백신프로그램 설치완료 후 아래와 같이 정보창이 뜨면 사용자 이름(실명(호실명)),학과(기숙사생인 경우 기숙사명 기재)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단, 관리서버 정보는 절대 변경하지 마세요.

3. 백신프로그램(알약 2.0)이 실행되면 My One Care를 클릭하여 엔진 업데이트 및 바이러스 검사를 시행 합니다. 만약 엔진 업데이트가 안될 경우 My One Care 아래 업데이트를 클릭 하세요.

4.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하단 작업 표시줄 상에 아래와 같이 캡슐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백신프로그램의 설치는 개인의 PC보호와 더불어 네트웍상의 불필요한 트래픽을 줄이는데 필수 요소입니다. 반드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속적인 백신 업데이트를 통해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 타사 정품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중인 사용자는 알약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 안해도 됩니다.

PC內 주요 데이터를 암호화 백업해서 랜섬웨어 및 각종 악성코드로부터 데이터 감염을 방지하고, 암호화 백업한 데이터를 복구해 줄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 랜섬웨어(Ronsomware) 란 : 컴퓨터에 저장된 문서를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든 후 돈을 보내주면 해독용 열쇠를 보내주겠다고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2. ‘랜섬쉴드 PC’ 설치 프로그램(클릭)

3. 랜섬웨어 피해 예방 5대 수칙

랜섬웨어 피해 예방 5대 수칙[/caption]

4. ‘랜섬쉴드 PC’는 랜섬웨어를 차단시키는 프로그램이 아닌 랜섬웨어가 감염될 경우 랜섬쉴드 PC를 통해 암호화 백업된 파일을 안전하게 복구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데이터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설치를 당부 드립니다.

Windows Update 방법 (windows Vista, 7, 8)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시킵니다.

2. “도구” -> “Windows Update”를 실행합니다.

3. 아래와 같은 창이 업데이트 설치를 클릭 합니다.

4. 설치가 시작되고 재시작 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예”를 선택하여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5. 재시작 후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은 인터넷 창을 띄우신 뒤 “도구” -> “Windows Update”를 클릭해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에서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기숙사망

1. 바탕화면에 있는”네트워크 환경”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메뉴를 선택합니다.

2. “로컬 영역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3. 네트워크 구성 요소 중 “TCP/IP”를 선택, “속성(R)”을 선택합니다.

4.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를 선택하고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선택합니다.

5.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네트워크 설정이 완료 됩니다.

2. 학내망

1. 바탕화면에 있는”네트워크 환경”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메뉴를 선택합니다.

2. “로컬 영역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3. 네트워크 구성 요소 중 “TCP/IP”를 선택, “속성(R)”을 선택합니다.

4. “다음 IP주소 사용” 을 선택한 후, 부여 받은 IP주소를 입력합니다.

(IP주소를 설정하기 전 반드시 정보지원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tel. 630-1040)

예) 교 내 망

IP 192.168.XXX.YYY
서브넷 마스크 255.255.255.0
게이트웨이 192.168.XXX.1
DNS 192.168.0.7

5.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네트워크 설정이 완료 됩니다.

3. 교내무선

MS사와 매년 EES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재학생을 위한 OFFICE 365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이용 대상 : 재학생(졸업생은 제외)
  2. 이용 조건 : 학교 이메일(OOO@dyu.ac.kr) 가입자
  3. 이용 방법 : 첨부파일 참조

 

Office_365_이용방법.pdf[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