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은 교수, 치매보듬마을「치매환자 배려 확산을 위한 이해교육」특강

[사진설명] 치매 서포터즈 교육, 치매예방강화 프로그램 및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치매보듬마을 주민설명회’ 장면과 특강을 한 「치매보듬마을」 자문위원인 홍주은 교수(간호학과). 2017년 65세 이상 인구는 708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13.8%를 차지하며, 2030년에는 24.5%, 2050년에는 38.1%로 증가가 예상된다. 치매인구도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2030년에는 전체 노인의 10%인 127만 명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가족해체 등 치매가족의 고통심화와 사회적 비용 급증 등의…

박민규 교수, 『고속철도 연계 관광활성화 토론회』 발제

[사진설명] 하루 평균 승객 2만 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 KTX 강릉역.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올림픽 기간 2배인 3만 9천 명이 고속철도를 이용했다. 강릉지역의 올림픽 이후 체류형 관광활성화를 위해 지난 16일 개최된 『고속철도 연계 관광활성화 토론회』에서 박민규 교수가 ‘철도신설에 대비한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하고 있다. 박민규 교수(철도경영학과)는 한국철도학회 강원지부와 강릉관광진흥협회가 지난 16일 강릉…

박춘우 교수, 『화법의 이해와 면접 실전대비』 저서 출간

[사진설명] 박춘우 교수의 저서 『화법의 이해와 면접 실전대비』(도서출판 양서각. 179p) 표지. 박춘우 교수(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가 군 간부 지망생을 위한 『화법의 이해와 면접 실전대비』(양서각. 179p) 저서를 출간했다. 박 교수는 면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간부 지망생들을 위해 육본과 합참, 국방부 등에서 근무한 축적된 경험을 살려 집필했다.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화법의 이해)에서는 화법에서 가장 주요한 말하기와…

김형재, 박해천 교수 [두 번의 올림픽, 두 개의 올림픽]전에 참가

[사진설명] 북서울캠퍼스 디자인학부의 김현재 교수와 박해천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두 번의 올림픽, 두 개의 올림픽>에 참가했다. 사진은 ‘올림픽 포스터, 디자인, 디자이너’ 섹션의 전시장 장면   디자인학부의 김형재, 박해천 교수가 문화역서울284(구 서울역)에서 열린 문화올림픽 기획전시 <두 번의 올림픽, 두 개의 올림픽>에 참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이 전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그리고 30년 전 열렸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