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동정김정태 교수, 게임의 미래 ‘빅 픽쳐’를 담은 『게임의 미래』 출간

[사진 설명『게임의 미래』(상상채널, 244책 표지와 저자인 김정태 교수

게임정책 방향게이미피케이션미국진출 Tip

게임계 1세대 김정태 교수의 대한민국 게임의 미래를 위한 빅 픽쳐

김정태 교수(북서울캠퍼스 게임학부)가 대한민국 게임생태계 상생발전을 위한 빅 픽쳐를 제시한 책 『게임의 미래』(상상채널, 244)를 출간했다.

게임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의 게임은 공부하기 싫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는 의식이 강하다이 책의 저자인 김정태 교수는 성공한 게임덕후이다어린 시절 집처럼 드나들던 오락실에서 시작된 게임사랑은 대학교 재학 당시 인디게임 회사를 설립하고 대기업 입사 후에는 다수의 게임 관련 업무로 이어지며 더욱 견고해졌다현재는 게임학과 교수로서 자신만큼 게임을 사랑하는 후학들을 지도하며 게임에 대한 애정을 증명하고 있다.

이 책은 게임계 1세대인 김정태 교수가 대한민국 게임의 미래에 던지는 제안서이다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명확하다. ‘게임의 본질 파악’, ‘예술·문화로서 게임을 대하는 자세’, ‘게이미피케이션 세대의 바람직한 정치 방향’ 이 세 주제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더 나아가 바람직한 선결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는 1990년대부터 게임계 경험을 바탕으로 한 김 교수의 칼럼과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다게임생태계 이슈를 여가와 산업을 넘어 문화와 예술 및 정치 메커니즘으로 명쾌하게 해설하고 있으며게임인들을 위한 대한민국 미래의 게임정책 비전 제시와 미국진출에 대한 팁도 포함하고 있다.

저자인 김 교수는 게이미파이어(Gamifier)이자 게임공학 박사로 삼성전자에서 멀티미디어 프로듀서로 재직하면서 약 300여 개 프로젝트의 게임/멀티미디어 타이틀 개발과 제작라이선싱 업무를 수행했다이후게임 개발사게임 전문 미디어게임 아카데미지스타국제게임전시회 사무국, E-City 마스터플래닝미국 현지 게임 회사 등의 조직 세팅과 운영을 해왔다현재 동양대 게임학부 교수로 ()게이미피케이션포럼과 게임인연대를 이끌며 게이미피케이션·게임예술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