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철도경영학과 「청바지」 동아리 학생들이 7월 16일 부산역 광장에서 ‘바른 밥상 밝은 100세 5대 실천과제’와 ‘국민 공통 식생활 지침’ 캠페인을 하고 있는 장면. 식생활 지침 중 이것만큼은 꼭 지키겠다는 다짐을 하고 실천에 서명한 청년들과 시민들에게 지역에서 구입한 토마토 배로 만든 주스를 제공했다.
박진표 교수(철도경영학과)가 지도하는 철도경영학과 학생 동아리인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가 지난 10월 27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7년 바른 식생활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은 쾌거로, 올해는 전공을 살려 내일로 상품을 활용하여 전국 각 지역을 철도로 여행하면서 바른 식생활을 홍보하고 각 지역 로컬푸드 나눔을 통한 지역 특산물 홍보와 이용 장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업의 취지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은 교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바른 식생활 프로그램을 확산시키는 활동을 전개했다.
박진표 교수와 「청바지」 동아리 학생들은 “향후에도 바른 식생활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활동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