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한국실존치료연구소 손창영 교수 “자아탄력성 : 회복력과 삶의 의미”
▪ 2차 영주 새희망병원 김일한 본부장 “그릿 : 행복은 우리의 선택”
▪ 3차 카톨릭대학교 뇌건강센터 임현국 센터장 성장 마인드셋 : 똑똑하게 나이드는 법“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지난 25일 손창영 한국실존치료연구소 교수를 초빙하여 “자아 탄력성 : 회복력과 삶의 의미”라는 주제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정신건강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재학생과 교직원 1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정신건강 특강은 1차 10월 25일(화)을 시작으로 2차는 11월 3일(목), 3차 11월 10일(목)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정신건강 특강은 학생 성공설계를 위한 정의적 자질로 강조되는 ‘성장 마인드셋(Growth Mind Set: 노력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 자아 탄력성(Ego-resilience: 실패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이겨내는 힘), 그릿(Grit: 목표 달성을 위한 끈기와 열정)’ 강화를 위한 주제로 진행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인력양성사업으로 대학별 자율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으로 양질의 대학 교육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대학별 지역 수요, 대학 역량 등에 따른 다양한 발전 전략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손정아 학생상담센터장은 “교내에 심리 정서 건강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교직원의 학생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면담 역량 강화와 재학생의 더 만족스러운 대학 생활을 위해 학생상담센터 서비스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동양대 구성원들을 위한 공모전, 마음 챙김 명상, 플라워테라피 특강 등 다양한 심리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내일을 위한 학생상담센터 서비스 지원체계를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