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U뉴스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 의무군사학과 학생들이 군 의료 및 조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병영 체험 및 직무교육’을 수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병영 체험은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국군의무학교에서 의무군사학과 1, 2학년 재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원무 행정, TCCC(전술적 상황에서 응급처치), 전장 시뮬레이션 교육 및 실습 등 다양한 군 의료 관련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의무군사학과 학생들이 군 의료 및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인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날 수료식을 주관한 국군의무학교장(대령 이재혁)은 수료한 학생들에게 수료를 축하하며 대한민국 군 의료를 책임질 장교가 될 자원이기에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 의식을 갖고 학교생활에 전념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2학년 정의지 학생은 의무학교장 표창을 받아 더욱 뜻깊은 수료식이 됐다.

동양대 의무군사학과는 우수한 군 의무행정(의정) 장교와 군무원을 양성하고자 2022학년부터 4년제 대학 최초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의무분야 군사학과이다.

의무군사학과에서는 군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건의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교육과정이 설계돼 있으며, 100% 장교로 임관해 군 보건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장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