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U뉴스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는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배우 강필석을 초청해, 공연영상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연기 특강을 10월 30일(목) 동두천 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Yes-Up 첨단 미래산업 대비 상생형 취·창업 인재 창출을 위한 전문가 초빙 특강」의 일환으로, 무대 예술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 배우와 학생들이 직접 소통하며 실질적인 연기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강필석 배우는 연극 ‘햄릿’을 비롯해 뮤지컬 ‘명성황후’, ‘스위니 토드’, ‘광화문연가’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과 깊이 있는 캐릭터 해석으로 인정받아 온 배우다. 오랜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특강에서는 ‘연기자로서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주제로 후배들에게 연기 철학과 현장 노하우를 전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배우로서의 기본기와 태도 ▲오디션 및 무대 준비 과정 ▲협업 중심의 공연 예술 마인드 등, 예비 연기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직접 배우에게 던질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감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가 학생들에게 주어졌으며, 몇몇 재학생들은 뮤지컬 노래를 현장에서 직접 불러 강필석 배우에게 찬사를 받았다.

오윤홍 공연영상학부장은 “강필석 배우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만의 연기 세계를 구축해 온 대표적인 연기 예술가”라며 “이번 특강이 공연영상학부 학생들에게 진로 의식과 예술적 영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동두천 캠퍼스)는 연극, 영화, TV드라마, OTT드라마, 뮤지컬, 영상미디어 등 다양한 예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배우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 학과로, 체계적인 실기 중심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현장 적응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매 학기 종료 후에는 ‘예인 페스티벌’을 개최해 공연 예술의 중심지인 서울 대학로에서 한 달간 학생들의 우수 작품을 선보이며, 실전 경험을 쌓고 업계 관계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6학년도부터는 기존의 공연영상학부가 연기예술학과와 영상미디어학과로 분리되어, 각 분야의 특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교육과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