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e스포츠학과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5에 참가하여 전공 기반 실습형 콘텐츠 전시와 산학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참여는 학생들이 실제 현장을 경험하고, e스포츠와 게임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지스타에서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는 학생 참여형 e스포츠 부스 운영, 학과 교육 프로그램 홍보, e스포츠 전문인력양성 사업단 성과 홍보, 산업 관계자 네트워크 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e스포츠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기반으로 구축한 e스포츠 참여형 부스를 현장에서 선보여 많은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아울러 현장에는 게임사와 e스포츠 기업 관계자들이 방문해 학과 학생들과 전공 직무, 취업 연계, 인턴십 가능성 등을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산학 협력이 이루어졌다. 참여 학생들은 부스 운영, 관람객 응대, 콘텐츠 시연 등 실무 중심의 경험을 통해 현장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얻었다.
동양대학교 공전영 교수(e스포츠학과장)는 “지스타는 학생들에게 e스포츠뿐만 아니라 게임 산업의 흐름을 직접 체감하게 해주는 의미 있는 교육 현장”이라며 “e스포츠 전문인력양성 사업 남은 동안 실무 중심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수도권 유일 e스포츠 학과로서 높은 경쟁력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는 2025학년도 정시에서도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