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제5기 진로·인성 리더십캠프(학습법 집중 심화교육)’를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과 진로 설계 역량, 공동체 기반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재학생 40명이 참여했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올해로 5기를 맞이한 동양대학교의 대표적인 학생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교육 효과와 학생 만족도를 높여왔다.
캠프 첫째 날에는 ▲등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로 성공의 기초 ▲긍정적 이미지 메이킹 ▲인간관계 스킬 및 진로 자신감 증진 ▲커뮤니케이션 역량 개발 등 자기이해와 대인관계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 교육 과정이 진행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형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학습 태도와 강점을 점검하고, 대학 생활과 진로 준비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새로운 자아 발견 ▲진로 성취 인식 ▲유연성 개발 ▲긍정 리더십(칭찬 파워) 등 상호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리더십 교육이 이어졌으며, 교육의 마무리 단계로 ▲비전 재설정 및 수료식을 통해 개인의 목표를 구체화하고 향후 성장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을 돌아보고 진로와 학습 방향을 정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동료들과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리더십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양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캠프는 학습법을 중심으로 진로·인성·리더십을 통합적으로 강화하는 집중 심화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비교과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양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며, 학생 성공 중심의 교육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