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6년 2월 5일(목) 동덕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2025년도 제24회 동계심포지엄에서 ‘2025년도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동계심포지엄은 “AI 시대의 교수학습 혁신: 변화, 주도, 재창조”를 주제로 전국 대학교육개발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AI 시대에 대응한 교수·학습 혁신 방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동양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회원교로서 전임 인력의 전문성 개발과 교수들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연수프로그램 우수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2025년도 우수기관상’에는 동양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를 비롯해 남부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국립군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함께 선정되었다.
이에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는 감사의 뜻을 담아 동양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 패와 상장을 수여하였다.
시상식에는 동양대학교를 대표하여 교육혁신원 원장 엄상현 교수가 참석하여 수상하였다.
엄상현 교육혁신원 원장은 “이번 수상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그간 추진해 온 다양한 교수지원 프로그램과 교육 혁신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교수·학습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교수자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양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향후에도 교수법 연구 및 확산, 에듀테크 활용 역량 강화, 학생 중심 교육환경 조성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 교육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