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U뉴스

동양대학교 경북RISE사업단은 의성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2026년 1월 5일(월)부터 6일(화)까지 이틀간 센터 내 교실에서 아동센터 소속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마당」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의 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썬캐처 만들기 및 보드게임 체험’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하루 1시간씩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됐고, 총 10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썬캐처 만들기 활동에서는 아동들이 모양 선택부터 색상 및 장식 배치까지 전 과정을 스스로 결정하며 창의성과 자기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완성된 작품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소통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어 진행된 보드게임 체험은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협동심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 아동들은 규칙을 이해하고 이를 준수하며 친구들과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활동 전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창작 활동과 놀이 체험을 통해 자신감과 자존감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동양대학교 경북RISE사업단은 “이번 썬캐처 및 보드게임 활동이 아이들의 일상에 작은 활력과 자신감을 더해준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적 접근이 제한된 지역 아동과 이웃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할 수 있는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