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 1학년 학생들이 ‘병영 체험’ 실습을 수료했다.
‘병영 체험’ 실습은 2014년 동양대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 개설 후 군 문화 및 조직에 대한 특성, 용사들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나마 높이기 위해 1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육군 또는 해병대에 입소하여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병영 체험’ 실습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육군 제3260부대 3대대에서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 1학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기본적인 장구류 착용법으로부터 제식훈련, 구급법, 화생방, 개인화기, 통신장비 등 다양한 교육내용을 체험하였다. 이를 통해 군사학과 학생들이 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인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수료식을 주관한 3대대장(중령 박준섭)은 동양대 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하며 한명 한명 책임감을 가진 훌륭한 인원으로 성장하여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질 장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2명의 학생은 여단장 상장(전호성), 대대장 상장(서경렬)을 대대장으로부터 각각 받아 더욱 의미 있는 수료식이 되었다.
동양대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는 국내 유일의 이공계 군사학과로 2014년 개설 후 현재까지 우수한 정보통신 장교를 육성해 나가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군사학과 학생들이 장교의 꿈을 품고 하루하루 열정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