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공무원사관학교 출신 재학생이 공기업 입사 시험에 합격하였는데, 합격의 주인공은 한국철도공사 입사 시험에 합격한 김승민 학생이다. 공무원사관학교는 상시 밀착 지도•점검을 통해 수험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학습 여건을 유지하고 있다.
김승민 학생은 “동양대학교에 입학한 이후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학업과 아르바이트 근무를 병행하며 살았는데, 지난 겨울방학에도 집에서 쉬지 않고 공무원사관학교에서 개최한 <공직 글쓰기>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알찬 방학 생활을 보냈다.”라며, “동양대 학우들 모두 바쁘게 생활하고 있겠지만 교내에 학생 성공을 돕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해 성취하는 대학 생활을 보내기를 바란다.”라는 말로 합격의 소감을 나타내면서 학우들의 성공도 함께 기원하였다.
최성해 총장은 “동양대에서 배운 리더십을 잘 발휘해 앞으로 동양대의 위상을 더욱 빛내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하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2004년에 설립된 이후 20년이 지난 현재까지 공무원과 공기업 진출의 산실로 자리한 공무원사관학교는 학생 성공을 위한 쾌적한 생활환경과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어 재학생 및 졸업생의 관심과 호응이 높다.
공무원사관학교 이정화 원장은 “합격 로드맵 시스템 체제로 운영 중인 공무원사관학교에서는 직렬별 정기 평가 및 정규 특강, 그리고 교양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의 시행과 아울러 장학금 수혜 및 각종 수험료 지원 제도 등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