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U뉴스

ESG 개념의 등장으로 환경과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이 명확하게 제시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실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ESG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의미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차별화를 위한 필수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ESG가 추구하는 가치를 더 넓은 시각에서 바라보면 지구환경을 보전하고 국민 건강을 지향하는 친환경 농업의 가치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SG의 개념이 등장하기 훨씬 이전부터 친환경 농업은 지구환경을 보존하고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농산물을 생산함으로써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 오고 있다.

기후위기와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문제 인식으로 지구환경 보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는 이 시점에 소비자는 환경친화적인 제품 소비를 추구하는 그린슈머의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할 필요가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출처]  동아일보 2024년 11월 28일자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127/1305095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