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현암교양교육원은 19일 동두천 캠퍼스에서 ‘2025 참꿈힘 ESG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대학혁신 지원사업으로 시행한 ‘2025 참꿈힘 ESG 영상 공모전’은 시대적 흐름에 따른 ESG 가치 실현의 사회적 요구를 반영해 기획한 것이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 대상인 환경 관련 ESG 동영상 콘텐츠 속에는 누구나 실천이 가능한 업사이클링 DIY, 에너지 절약 실천, 제로 웨이스트 실천, 생태계 보호, 플로깅 등이 담겨 있다.
출품작 가운데 <작은 습관 • 큰 변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채널 2025>, <지구가 보내는 편지지>, <쓰레기 마음>, <작은 변화와 함께 만드는 동양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작품들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였기 때문에 동영상 곳곳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났다.
최성해 총장은 미래사회의 생태계로 자리한 ESG 산업을 주시해야 하며 앞으로도 ESG 인사이트의 함양을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동두천 캠퍼스 허노정 본부장은 출품작에 깃든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곧 대학생활을 성공적으로 보낼 수 있는 밑천이 된다고 강조하였다. 현암교양교육원 이정화 원장은 ‘2025 참꿈힘 ESG 영상 공모전’을 계기 삼아 ESG 리더 교양교육을 활성화해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미래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교양교육 혁신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