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IT융합경영학과 박진표 교수가 지도한 동양IT융합혁신팀은 2025년 12월 6일 사단법인 사회적기업학회와 선문대학교 글로컬공생 HUSS 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제1회 전국 대학생 사회적기업 우수사례발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전국 단위 경진대회에서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동양IT융합혁신팀은 IT융합경영학과 2학년 김채경, 최신혜, 김슬아, 이채원 학생으로 구성되었으며, 박진표 교수 지도 아래 MZ세대의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ESG 인식의 광고 적용 및 효과 검증을 주제로 한 컨티뉴 사례 연구를 수행하였다. 해당 연구는 업사이클링 기반 사회적기업의 ESG 인식이 광고 메시지와 소비자 반응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함으로써 학문적 완성도와 사회적 시의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사회적기업과 ESG 분야에 대한 우리 학교의 교육 및 연구 성과를 대외적으로 입증한 사례로 평가되며, 향후 ESG를 비롯한 이 시대의 핵심 사회적 이슈를 교육과 연구 현장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심화해 나가야 할 필요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